본문 바로가기
미국/내가 본 팩트

내 영어 실력을 진짜 끌어 올려준 미드!

by 제이디팩트 2020. 4. 9.

안녕하세요 JD입니다.



지난 글에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그 중 하나로 미국드라마를 활용하는 것이라고 추천드렸었는데요. 

3년간 유명하다는 토익 학원을 돌아다니며 겨우겨우 토익 820점을 받았던 제가 원어민들과 의사소통을하고 비즈니스에서도 영어를 활용할 수 있게된 결정적 계기는 무엇일까요? 


저는 영문법 책도 아닌, 그 어느 학원을 다녀서도 아닌, 미국드라마를 통한 공부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미국드라마도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그 중 제가 실제로 시청하면서 영어 쉐도잉에 활용을 했던 몇 가지 미국드라마를 추천하려 합니다.


미국드라마미국드라마 프렌즈



첫째는, 프렌즈입니다. 미국드라마를 통한 영어공부하기 학문이 있다면, 프렌즈는 거의 바이블과 같다고 할 수 있죠?ㅎㅎㅎ 저 역시도 프렌즈를 많이 활용하였습니다. 


시즌 1, 2 정도를 계속 반복 시청하였고 그 이후 시즌은 시청하지 않았는데요. 단순히 재미를 위한 목적이었으면 다 보았을 것 같은데 저는 오로지 영어 실력 향상만을 위했기 때문에 시즌 1, 2 정도로 마무리하였습니다. 

그 이후의 시즌들 중 몇 에피소드들을 우연히 봤었는데요, 배우들이 명성을 얻고 부를 얻어서 일까요..? 개인적으로는 점점 발음이 명확하지 않다고 느꼈습니다ㅎㅎ 

프렌즈의 가장 큰 장점은 배우들이 명확한 발음을 해준다는 것에 있다고 생각해요. 


그게 아니라면 다른 미국드라마를 활용하는 것이 새로운 소재이기 때문에,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더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이 듭니다. (프렌즈만 주구장창 보는 것보다는 다른 미국드라마를 보면서 또 다른 재미를 느끼게 되고, 그렇기 때문에 미국드라마를 통한 영어공부를 '지속적'으로 실행하게 해주지 않을까라는 의견입니다.) 



그리고, 프렌즈는 오래된 드라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우들의 대사들이 현재 젊은 세대들은 잘 쓰지 않는 말투, 표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원어민 친구 중 한 명은 프렌즈에서의 영어가 올드한 영어라고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프렌즈는 스피킹도 좋지만 리스닝에 조금 더 비중을 둬서 영어 공부에 활용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드라마미국드라마 화이트컬러



둘째는, 화이트칼라입니다. 제 최애 미국드라마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범죄, 수사 장르의 드라여서 보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자극적이거나 잔인한 부분들이 있을 것 같았는데 제 기준에서는 전혀 없었구요. 한 에피소드마다 주인공이 문제를 하나씩 해결해나가고 전진해나가서 결국은 짠! 해피엔딩~! 요런 느낌이 가볍게 보기 좋았습니다. 


영어 쉐도잉을 하기 위해 보기 시작한 드라마였는데, 영어공부 때문에도 수도 없이 보긴했지만 너무 재밌어서도 여러번 보았습니다. (거의 대사를 외울 지경...ㅎㅎ)

남주가 가장 잘생긴? 남자배우로도 선정된 것으로 아는데요. 정말 매력적이고 잘생겼습니다ㅠㅠ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 드라마도 현 젊은 세대의 영어 표현은 없지만(좀 오래되었습니다.) 나름 괜찮고 시적인? 표현들이 많기 때문에 정말 정말 강추하는 드라마입니다!


미국드라마미국드라마 슈츠



마지막으로는, 슈츠입니다. 이 드라마는 위 드라마들을 통해서나 혹은 다른 방법들을 통하여 영어 실력이 괜찮다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법과 관련한 드라마이기 때문에 어려운 용어들이 많고, 사건들과 관련해서 빠르게 말들을 주고 받는 경우가 많아서 Advanced level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뉴욕 로펌이 배경이기에, 참...말이 빠릅니다 정말ㅠㅠ 뉴욕은 다들 바쁘게 지내잖아요?ㅎ 

법과 사건들이 소재라 일상생활에 적용하기 위한 캐쥬얼한 표현을 찾기는 힘든 것 같구요, 지금도 시즌이 방영되기 때문에, 현재 세대들이 많이 사용하는 표현들도 많을 것 같지만 역시 주제상...한계는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Advanced level에 도전하고 싶으시거나 비즈니스 영어를 공부하고 싶으시다면 이 드라마가 제격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재밌는 스토리는 덤이구요ㅎㅎㅎ

전 몇 편 스터디하려고 보았는데 포기했구요ㅋㅋ그냥 재밌게 현재까지도 보는 드라마입니다.


최근 남는 시간이 많아서 미드를 보려고 하는데요~ 혹시 재밌는 미드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