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내가 본 팩트

이 사이트만 알아도 미국 취직이 쉽다!

by 제이디팩트 2020. 5. 19.

안녕하세요 JD 입니다.



제가 국내에서 미국 취업을 위해 구직 시 활용했던 웹사이트를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조금 관심있게 찾아보신 분들은 이미 알고 있는 사이트들도 있을 겁니다.


외국인 입장인 제게 실제 연락이 오고, 또 제가 보았을 때 활용 가능성이 높은 사이트를 선정하였습니다!

미국 현지 기업(로컬 기업)들의 채용 공고 확인 그리고 미국 취업을 준비하려면 

꼭 알고 있어야 하는사이트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첫째는 바로 글래스도어(Glassdoor)입니다.

지원하려는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조사해볼 수 있는 사이트라고 봐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정말 괜찮은 회사들의 수많은 공고들을 확인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현직원 및 전직원들에 의해 어떻게 평가되는지를 가감없이 확인할 수 있기에 강추합니다!!!

열심히 준비해 취직 성공 후 미국까지 갔더니, 정말 별로인 회사를 다니고 싶진 않기 때문에 확인겸 활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뉴욕 빌딩뉴욕 빌딩 내 사무실들




둘째는 링크드인(Linkedin)입니다. 

미국을 넘어 해외 취업을 준비한다면 반드시 활용해야하는 사이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크게 보면 비즈니스용 소셜 미디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저희는 취업만을 위해 사용하겠습니다.ㅎ

(링크드인을 처음 보시는 분들은 프로필 만들기가 낯설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졸업한 대학교별, 설정한 지역별 등등 각 '연결고리'들을 찾아 관련있는 여러 사람들과 친구를 맺고 그들을 통해 취업뿐만 아니라 직업, 회사 등과 관련된 수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 채용담당자, 채용 컨설턴트, 리크루팅 회사들로 부터 다이렉트 메시지도 받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프로필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뉴욕 자유의 여신상뉴욕 자유의 여신상




마지막은 인디드(Indeed)입니다. 

제가 포스팅했던 캐나다 내에서 활용한 채용사이트와 많이 겹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링크드인, 인디드는 많은 회사들이 실제로 (저를 포함) 외국인들에게 좀 더 프리하게 컨택하는 사례들이 많으니 반드시 꼭꼭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글래스도어보다는 인디드가 좀 더 연락이 잘 옵니다.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의 회사들이 공고를 내므로 외국인들에 대한 비자 해결 의지가 좀 더 큰 것 같구요, 그만큼 저희들에게는 진입장벽이 낮아진다는 말이 되겠죠ㅎ



현지 회사들을 알아보기 위한 좋은 사이트, 또 해외 취업을 준비한다면 반드시 활용해야하는

사이트 3곳을 소개드렸습니다! 


그외 궁금한 것들은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댓글